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,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

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손연기 이사장(사진 왼쪽)과 천기범 노동조합 지부장(사진 오른쪽)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(사진=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)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이사장 손연기, 이하 ‘키와(KYWA)’)이 한국경영인증원(KMR)으로부터 ‘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’을 최초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.
‘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’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한 기관에게 수여되는 제도다.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, 노사관계의 성숙도, 임직원의 전반적 만족도,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.
키와(KYWA)는 △정기적 노사 소통 채널 운영 △노사 공동 협의체 활성화 △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적 문제 해결 △노사 간 갈등 예방 중심의 협의 문화 정착 등 상호 신뢰 기반의 노사관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.
키와(KYWA)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노사 상생 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 운영을 위한 협력적 노사관계 모델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.
손연기 키와(KYWA) 이사장은 “이번 인증은 노사가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온 결과다”라며 “앞으로도 건강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,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천기범 노동조합 지부장은 “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노사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노력해 온 의미 있는 성과”라며 “앞으로 열린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