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립청소년생태센터, 이천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

국립청소년생태센터, 이천시청소년재단 업무협약 체결 모습 (사진= 국립청소년생태센터 제공)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이사장 손연기)이 운영하는 국립청소년생태센터(원장 오재법, 이하 ‘생태센터’)는 8월 21일, 이천시청소년재단(대표이사 구문경)과 청소년 생태·환경 교육 운영 활성화 및 지도자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이번 협약식에는 오재법 생태센터 원장과 구문경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해, 협약의 취지와 중요성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 및 연계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.
협약의 주요 내용은 ▲청소년 생태·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인적·물적 자원 협력과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한 공동 노력 ▲양 기관이 주관하는 청소년 관련 사업·세미나 등 행사 운영 시 상호 협력 ▲취약계층 청소년의 균형성장 지원과 체험활동 내실화를 위한 협력 등을 포함한다.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, 생태센터의 4개 영역(생태놀이, 생태탐구, 생태감성, 생태실천) 대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이천시 내 전교생 100명 미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‘찾아가는 청소년 생태·환경 교육’과 ‘가족 생태체험 캠프’ 등을 공동 기획·운영할 계획이다.
오재법 생태센터 원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청소년 생태·환경 교육의 내실을 다지고,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생태체험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